일곱마리여우의 일곱색깔 'Story Ball'

너무너무 궁금한 일곱가지 이야기들..

재미있는 일곱색깔 이야기 자세히보기

Game/Addon

VuhDo Raid Frame (For 격동의 아제로스)

일곱마리여우 2018. 6. 2. 12:20


VuhDo Raid Frame 격아 버전 입니다. 클래식 버전은 https://storyball.tistory.com/242 를 참조하세요. 

본 게시물에 포함된 파일에는 부두의 설정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시글 하단에 동영상으로 쉽게 셋팅하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Update : 2019.08.12






※ Ver 0530



*레이드UI



※ 공지
격아 8.2.0 버전 입니다. 



공격대와 쐐기 두가지 프로필을 구분해서 사용하실 분은 쐐기나 공격대 입장시 프로필 불러오기로 설정해서 사용하세요.




※ VuhDo 다운로드


VuhDo(0812).egg



※ 설치동영상


본문 하단에 설치동영상이 있으니 설치가 어려운 분들은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부두는 해외 유명 공격대에서 파워플레이어들이 즐겨서 사용하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장하는 공격대 프레임 입니다.

다만, 한글화가 되지 않고 사용법도 상당히 까다롭고 알려지지 않아서 국내에서는 사용층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VuhDo는 해외 유저들의 커뮤니티 활성화가 많이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위크오라 및 기타 애드온과의 연계 스크립트 등이 풍부해서 다양하고 세밀한 플레이를 지향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지도 합니다. 


가벼운 공격대 프레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여러 기능을 지원하다 보니 PC자원을 사용하지만, 게임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습니다. (Vuhdo가 무겁게 느껴지는 PC라면 와우를 안하시는게 나을지도..)  

 


※ VuhDo의 구성
부두는 공격대나 파티시에 플레이어가 원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해 주는 공격대 프레임이지만, 어디까지나 플레이어의 설정에 따라 스포츠카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공격대 프레임의 정보가 가장 필요한 힐러인 경우 대부분의 치유주문이나 기타 필요한 액션을 마우스클릭이나 공격대창에서 마우스오버(클릭-힐)이 가능하며. 최대 40개까지 지정이 가능하며 시전할 수 있습니다.

부두는 HP바, 마나바, 디버프, 범위, 치유, 어그로, 데미지 감소, 상태효과, 버프및 디버프의 추적, 재대기 사용시간 등 공격대에서 알아야 할 모든 정보를 표시하고 추가를 하는데 적합하기도 합니다.

※ 설정된 주요세팅
1. 대부분의 인던 보스들의 디버프와 쿨타임 표시
2. 해제가능 디버프 표시(바탕화면이 변함)
3. 탱커 개인생존기 / 공대원 개인생존기 / 외부생존기 표시
4. 힐러 주요스킬 아이콘과 남은시간 표시 등등


※ 파일 설치 방법 : 
설정방법은 하단 동영상으로도 제작이 되어 있으니, 아래의 설정방법과 함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압축을 풉니다. (알집이나 반디집에서 모두 압축이 풀립니다)

2. Interface 폴더에 있는 두개의 부두파일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가 깔려있는 Interface 폴더안의 Addons폴더에 복사를 합니다.

3. WTF 폴더안에는 와우가 설치된 WTF의 폴더 위치대로 넣기 편하게 설정파일의 위치를 넣어두었습니다.
3-1 계정명안의 SavedVariables 폴더안에 있는 두가지 파일을 게임이 설치된 동일한 폴더에 복사를 하세요.
3-2 계정명- 서버명 -케릭명안의 SavedVariables 폴더안에 있는 두가지 파일을 게임이 설치된 동일한 폴더에 복사를 하세요. (부케릭터는 3-2 작업을 모든 케릭터마다 해야 합니다)


※ VuhDo 설정방법
(미리 말씀드리지만 부두의 설정은 결코 쉽지 않고,  또한 클래스별로 특화된 구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케릭터별 그리고 특성별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번거롭겠지만 한번만 해두면 특성 변경시 자동으로 적용 되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파워풀한 프레임 사용을 위해 반드시 아래의 절차대로 차근차근 설정해주세요)



1. 각 폴더를 게임내 동일한 위치로 복사를 해넣었으면 게임을 실행하세요.

2. 채팅창에 /vuhdo opt 을 입력해주세요.

3. 아래 Tools 탭을 선택하신후에 우측 프로필을 선택하고 좌측의 프로필 선택창에서 일곱마리여우로 선택하고 Apply를 눌러 주세요.

4. 이어서 우측 프로필선택창 아래의 키레이아웃을 선택하고 좌측 선택창에서 자신의 직업을 선택하고 Apply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우하단 OK를 눌러주세요. 키레이아웃 새팅은 케릭터마다 별도로 모두 해야 합니다.

5. (확인방법) 위처럼 모두 제대로 설치가 되있다면, 특성을 변경시마다 설정된 키레이아웃이 로드가 되었음이 채팅창에 나타납니다.

6. 주의) 만약 힐러이고 애드온중에서 Simple iLevel을 사용한다면 Simple iLevel을 전투중 사용금지하세요. 프레임에 마우스오버시 점멸이 되기 때문에 힐러에게는 시야가 방해가 됩니다.


※ VuhDo 업데이트
개인수정을 하신분은 인터페이스 폴더만 교체해주세요.



※ 주의
1. VuhDo는 메모리의 사용량은 적으나, CPU의 사용량이 높다고 생각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PC의 전체 CPU의 사용량 아니라, 와우가 사용하고 있는 CPU의 사용량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PC의 퍼포먼스에 미치는 영향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PC스펙이 지나치게 로우급이거나, 무겁다는 소문이나 프레임에 민감한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애드온 입니다. 


2. 해외에서 배포되는 원본을 이용할 경우에 한글지원 폰트가 없어서 사용에 용이치는 않습니다.
따라서 VuhDo의 업데이트는 원본을 받되 한글 폰트를 직접 교환을 하시던, 또는 본글에서 첨부된 파일로 설치를 해주세요. 사용방법이 다소 까칠해서 기본적인 설정파일 제공 이외에 사용방법이나 설치에 관련되어서 답변은 불가 합니다.


※ 해제 방법
힐러를 포함하여 해제를 할 수 있는 클래스는 저주, 질병, 마법, 독 중에서 자신이 해제가 가능한 디버프만 파티원의 바탕화면이 변하며 우측상단에 아이콘이 나타 납니다. (저주:보라/ 질병:적갈색/ 마법:푸른색/ 독:녹색)으로 표기가 됩니다. 


※ FAQ 

Q) VuhDo에서 부케릭터들의 직업표시 아이콘이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A) 먼저 프로필'일곱마리여우'로 불러오고 Apply후 우하단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직업표시는 프로필버튼 하단에 있는 키레이아웃 버튼으로 불러올때 적용이 됩니다. 부케릭터의 키레이아웃을 직업에 맞게 선택하시고, Load Hot를 선택하시고, 직업에 맞는 Spec을 선택하신후에 Apply를 누르고 확인을 누르세요. VuhDo 설정방법은 동영상으로도 자세히 올려놓았습니다.

Q) 패널 사이즈 조절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Panels탭 우측 Sizing

Q) 디버프 사이즈 조절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Debuffs 탭 Visuals 에서 Icons Scale

Q) VuhDo 사용법을 알려주세요.
A) 자세한 사용법은 >>사용설명 URL 바로가기(클릭)<< 를 참고하세요.

※ 설치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