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마리여우의 일곱색깔 'Story Ball'

너무너무 궁금한 일곱가지 이야기들..

재미있는 일곱색깔 이야기 자세히보기

Stock/Stock Story Ball

(증시리뷰) 20.10.06

일곱마리여우 2020. 10. 6. 23:04

4거래일 연속 상승에 오늘 잠시 한때 마이너스로 돌아서서 시끕했네요.

최근 너무 급하게 올라버서 벌써 변곡점을 걱정해야하는 자리라니.. (살살좀 끌어올리지.. ㅠㅠ)

 

내일장이 중요한 자리를 지켜주느냐? 못지키느냐? 의 판가름이 나는 장이라서 오늘 미증시에 훈풍이 불어주었으면 좋겠네요. 나스닥도 딱 저항선이 가로막고 있고, 나스닥 선물 지수도 좀 하락이라 쉽지는 않아 보이네요. 

다우지수나 나스닥은 뉴스가 뒷받침이 되지 않으면 보합권일 것이고요. 중요한 것은 많이 오르는것 보다 떨어지지 않고 0.1%라도 양봉으로 끝나주는 것이 우리에게 좋습니다. 5차 경기부양 협상타결이 되어야지 저항선을 돌파해서 날아갈텐데 말이죠. 므누신과 펠로시가 좀 잘해주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오늘 국내증시는 지루한장이 계속되었네요.

시원하게 오르지도 급하게 내리지도 않다가 북한발 80일전쟁인가? 그거 무슨 천리마 운동같은건데 그게 뉴스타고 방산주가 급등하며 순간 지수가 마이너스로 돌입해서 어이가 없던 하루이기도 했죠.

 

어쨌든 이 중요한 시기에 미국 5차 경기부양책 협상이 타결이 안되고 미증시가 하락으로 마감되면 그게 원인이 되어서 국내증시 하락을 유도할 수 있어보이네요.

 

미증시와의 디커플링 현상도 기대하기가 좀 그런게..

우리가 방향성을 잃어버리고 불안해 할 때 미국증시의 불안은 울고싶을때 뺨때려주는 꼴이라서요.

미 증시가 하락으로 마무리가 된다면 내일 우리 증시가 좀 걱정되기는 합니다.

 

오늘의 분위기는 일단정지까지는 아니고, 과속금지 정도의 싸인이 나온날 정도로 보면 되겠네요.

국내증시는 힘들때 보다 더 오래 견디고, 좋을때는 뽕을 뽑아먹는 민족성 때문인지 변동성이 나와도 버티거나 가려는 관성이 어느 정도까지는 남기에 깜박이를 항상 켜주는 착한 증시인듯. 어쨌든 오늘 싸인을 무시하면 안될듯.

 

일단은 증시가 20일선에 안착하기 전까지는 펀더멘탈 비중을 좀 높여서 타이트하게 봐야겠습니다.

하락장이 찾아오더라도 펀더멘탈이 튼튼한 종목은 상대적으로 잘 버텨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