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마리여우의 일곱색깔 'Story Ball'

너무너무 궁금한 일곱가지 이야기들..

재미있는 일곱색깔 이야기 자세히보기

Stock/Stock Story Ball

고려아연 주가전망

일곱마리여우 2021. 6. 29. 22:15
 

일곱마리여우의 ATM

일곱마리여우의 ATM

www.youtube.com

 

본글의 기준일은 2021.06.29 입니다.

 

2021.06.29 고려아연 챠트

 

주식은 점으로 찍어서 바닥에서 주가를 가격을 보는게 아니라 선과 범위를 정해서 가격대를 봅니다.

오늘은 국제유가와 원자재값 하락으로 관련종목 대부분 조정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유가와 원자재는 추세적으로 상승할 것 입니다. 아마도 델타바이러스의 습격(?)에 따른 일시적인 현상으로 보이고요.

그러나 델타바이러스는 백신에 대한 효과가 분명히 있고, 백신 비접종자를 대상으로 퍼지고 있는 것이니 조만간 델타바이러스로 인한 경기침체는 없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결국 시간이 흐르면 적어도 올해는 경기부양을 위해 집행하는 달러 때문이라도 약달러 시대와 경기활성화 기대감에 따른 유가와 원자재의 상승은 필연적으로 올 수 밖에 없다고 생각 합니다.

주가 위치로만 보면 이도저도 아닌 위치지만 여러 국제정세가 고려아연에게 유리하게 전개가 되고 최근 단기급락을 하였지만 정확하게 지지선에서 반등에 성공하며 추세를 살렸기 때문에 당분간 상승할 수 있는 모멘텀을 확보 한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와 지지와 저항, 그리고 증시와 글로벌 트렌드, 국제 달러와 국제 원자재 이 모든 것이 고려아연의 주가와 유기적으로 결합하며 현재의 주가를 만드는 것 입니다.

어제와 오늘은 떨어져도 신경이 그닥 쓰이지 않을 정도의 아름다운 조정 입니다.
왜 아름다운 조정이냐 하면 종가가 이평선의 지지선을 훼손하지 않고 있으며, 가장 최근의 양봉을 음봉으로 훼손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것들이 이 조정은 하락을 암시하는 시그널이 아니라 오히려 지지를 확인시켜주며 상승 추세를 알려주는 시그널이죠. 하락은 일봉으로 5일선이 무너지거나, 현 주가보다 만원 이상 빠지면 그때부터 경계하면 됩니다.

하락을 하다가도 120 이평선을 하향 터치하면 굵직한 뉴스와 함께 반전하여 폭이 큰 상승기를 가지는 종목이 바로 고려아연 입니다. 지난주에 드디어 120선을 터치하며 반등이 일어났고, 수급이 들어오며 급락을 반전으로 돌린 상태 입니다.

여기에 원자재 관련한 특별한 뉴스나 이슈가 만들어진다면 언제든지 급등을 할 수 있는 준비된 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결론적으로..
지금자리는 일시적으로 하락을 했다고 걱정해야 할 지리가 아니고 지지를 확인했으니 내일의 주가를 보고 추가나 분할매수의 기회로 쓰일 수 있는 시그널을 남긴 날. (만약 내일도 하락으로 마감이 되면 매수보다는 일단 관망하고 현 주가가 회복이 될때 매수)

참고로 아무리 이런 시그널이 상승을 가리키고 있다고 할지라도 주가가 어디로 튈지는 신도 모릅니다.
그간 고려아연이 걸어온 길을 보고 통계와 확률로 예측만 할 뿐이죠.

참고하시길..

'Stock > Stock Story Bal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버스의 개념과 반대인데 저게 대장주래.  (0) 2021.07.07
모토닉 주가 전망  (0) 2021.07.03
5G 주가 전망  (0) 2021.06.26
크래프톤 고평가 논란 정리  (0) 2021.06.22
웹젠 소송? ㅎㅎ  (0) 2021.06.22